본문 바로가기

IT 전자

가성비 최고 모니터 암 NB F80 2020년 버전 후기

PC를 사용하다 보면 모니터 높이, 위치를

조정하고 싶다는 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.

우리 체형에 맞게 의자, 책상 등 이 맞추어져 있지

않기 때문에 모니터 자체의 위치를 변경해서

나에게 맞게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으로

위치를 조정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

되는데요. 저도 그런 생각을 많이 하다가

실행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.

가성비 모니터 암 NB F80을 발견하고서

바로 구입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했죠

그럼 NB F80의 설치와 사용후기를

적어보겠습니다.

박스 포장 그대로 배송이 되었습니다.

그래도 박스 자체 손상 없이 그대로 배송되었네요.

설치하는 중 문제가 있었습니다.

저는 LG 모니터 34 WK650을 사용 중인데요

이렇게 생긴 모니터입니다. 이 모니터는 뒤에나 이렇게

받침대가 되어 있어 편하게 분리는

되지만 분리하면 홈이 생긴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.

이게 왜 문제가 되냐 하면 베사 규격이 정확하게

맞지 않으면 홈에 들어가지 않았습니다.

그래서 직접 톱으로 홈 사이즈에 들어갈 수 있도록

커팅을 했습니다.

총 3곳을 커팅을 했습니다. 상단의 양쪽과

하단의 오른쪽을 커팅하였습니다.

이렇게 커팅을 해서 모니터 베사 홈에

맞춰서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.

커팅이 힘들어 깔끔하게 하진 못했네요;; 

사실 이런 LG 모니터 같은 방식의

베사홀에 들어가있는 방식이 아닌

평평한 모니터라면 커팅 안

하고도 베사 홀 사이즈만

맞추면 설치는 가능합니다.

그 외에 불편한 점은 없었고요

설치도 아주 간편한 편이었습니다.

2만 원대 중반의 가격대에 가스 실린더가

들어간 모니터 암이라는 사실을 생각하면

정말 가성비의 끝판이라고 생각합니다.

마지막 설치 완료된 사진으로 

NB F80 모니터 암 후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.